▲ 23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재판을 보러 법정을 방문한 동생 박근령씨가 현장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심경을 전하고 있다.

[천지일보=황시연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재판을 보기 위해 법정을 찾은 동생 박근령씨의 발언에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23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재판이 열렸다. 이날 재판을 보러 남편 신동욱 공화당 총재와 법정을 방문한 동생 박근령씨는 현장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심경을 전했다.

박씨는 법정을 들어서기 전에 만난 취재진에게 “대통령도 조롱하는데 어떻게 ‘제왕적 대통령제’라는 말을 할 수 있나. 그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 전 대통령이 부신기능저하증으로 오래 전부터 힘들어했다며 건강에 대한 우려도 표했다.

▲ 23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재판을 보러 남편 신동욱 공화당 총재와 법정을 방문한 동생 박근령씨가 현장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심경을 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날 가족에 대한 방청권이 배정돼 있었으나 박씨 부부는 사전에 신청하지 않아 법정에는 들어가지 못했다. 박씨는 발길을 돌리기 전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흉악범도 아니고 중죄자도 아닌데 너무 잔인하다는 생각이 든다. 민낯을 보니 마음이 아프다"면서 “머리라도 하실 수 있도록 공인으로 사는 분들은 그런 것이라도 허락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근혜 전 대통령은 스스로 정리한 듯한 올림머리에 남색 정장을 입고 포승줄 없이 수갑만 찬 채 호송차에서 내렸다. 왼쪽 가슴에는 수인번호 503번 배지가 달렸다.

박근령씨의 발언이 보도된 이후 일부 누리꾼은 “전용 미용사 불러주랴” “공인이면 범죄자가 아니냐” “그럼 뭐가 중죄냐”며 거칠게 비난했다.

또 박근혜 전 대통령의 모습이 공개되자 “여전히 올림머리 고수” “반성의 기미가 없다”는 등의 비판이 일었다.

▲ 박근령씨의 발언이 보도된 이후 일부 누리꾼은 “전용 미용사 불러주랴” “공인이면 범죄자가 아니냐” “그럼 뭐가 중죄냐”며 거칠게 비난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