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썰전’ 전원책 “유시민, 안 본 사이 어용 지식인 천명했더라” (출처: JTBC ‘썰전’)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썰전’ 유시민 작가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언급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19대 대통령 선거가 화두에 올랐다. 

이날 유시민은 “10년을 주기로 한 변호사 사무실에서 대통령이 두 명이나 나온 건 전대미문의 일”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유시민은 “이번에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이 된 것은 사실상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적 복권”이라며 “그게 아니면 같은 법률 사무소 변호사가 또 대통령이 된 것을 설명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시민은 “과거 대통령들은 야당과 소통을 잘 하지 않았다. 문 대통령의 경우 과거보다 나아질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한다”며 “가장 화났을 때 했던 이야기가 ‘이보세요’다. 그 말이 오랜 동료들의 말에 의하면 ‘그런 말을 한 걸 본 적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경청하고 존중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고 생각을 밝혔다.

이에 전원책 변호사는 “내가 안 본 사이 그대(유 작가가) 어용 지식인임을 천명했다”며 “계속 듣기 좋은 소리만 하지만 변호사 생활 오래 하면 듣는 게 버릇이 된다. 유능한 변호사는 떠드는 데 익숙해진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원책은 “이제 문재인 대통령이 되면 난 앞으로 방송하기 편해진다”면서 “여태까지는 무슨 말을 못했다. 워낙 민감하니까”라고 속내를 드러냈다.

하지만 유시민은 “진행자가 변호사님만큼 말 많이 하는 것 본 적이 없다"고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