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을 맞아 축복받는 결혼소식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최근 들어서 천안·아산 지역에도 명품 웨딩업체가 부쩍 늘었다.

서울의 유명 스튜디오가 아산·천안에 분점을 내거나, 청담동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골 고객을 확보한 아산·천안웨딩샵들이 많아진 것. 특히 예식부터 사진촬영·메이크업·예복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웨딩홀과 스튜디오가 연계돼 할인 및 특별 이벤트를 벌이는 이색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이색적인 공간과 다양한 이벤트 예식, 오페라웨딩홀

원성동에 있는 ‘오페라웨딩홀’은 웅장하고 세련된 하우스웨딩 분위기가 특징이다. 외관은 석조로 된 유럽풍 궁전으로 내부는 신세대 트랜드의 모던한 느낌을 잘 살렸다.

예식 중 4층에 위치한 발코니형 엘리베이터를 타고 신부가 입장하는 형태로 돼 있어 개성 있는 예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페라웨딩홀의 차별화된 강점은 여유 있는 예식시간이다. 일반 웨딩홀의 경우 1시간인데 비해 오페라웨딩홀은 30분이라는 여유시간이 더 주어져 각종 축가·공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벌일 수 있다.

예식 진행과정을 스크린으로 실시간으로 상영하는 것 또한 색다른 특징. 천안 시내의 예식홀 중 스크린을 2대 이상 보유한 곳은 오페라웨딩홀이 유일하다. 때문에 하객들은 신랑신부의 작은 표정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고 예식을 지켜볼 수 있다.

오페라웨딩홀은 하객들이 참여하는 독특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신랑신부 행진 시 하객들에게 미리 나눠준 장미꽃을 신부에게 선사하는 퍼포먼스를 벌이는 것. 이를 통해 신랑신부는 여느 웨딩홀에서 체험할 수 없는 아름답고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한편, 혼주가 오신 하객들에 대한 답례로 드리는 음식 맛 또한 깔끔하고 괜찮은 음식들이 많이 나온다는 평으로 부모님들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최근에는 뷔폐 외에 갈비탕 정식을 특화해서 정갈하고 품격 있는 음식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담동급 웨딩사진 전문 스튜디오 등장

요즘엔 샘플 사진 그대로 연출해주는 웨딩스튜디오가 인기다. 천안에도 이러한 웨딩전문 스튜디오가 생겨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원성동 버들육거리에 있는 ‘감우성 스튜디오’은 샘플작가가 촬영을 직접 맡도록 했다. 그동안 샘플사진과 실제사진의 차이로 실망한 경우가 많았다면 천안 웨딩스튜디오 감우성은 웨딩샘플을 전문으로 촬영해온 포토그래퍼가 직접 촬영해 이러한 우려를 없앴다.

충남·충북을 통틀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감우성 웨딩스튜디오는 480평 규모에 야외 오픈 세트장을 갖춰 다양한 컨셉의 웨딩촬영이 가능하다.

클래식·로맨틱·프로포즈를 비롯해 최근 유행하는 촛불 프로포즈까지 다양한 느낌의 컨셉을 연출할 수 있다.

이미 지난해 방영된 SBS 드라마 ‘내 마음의 크레파스’에 협찬 촬영을 맡는 등 아산·천안에서 알 만한 멋쟁이들에게 명품 스튜디오로 소문났다.

감우성 관계자는 “청담동 스튜디오 근무경력을 가진 전문작가들이 전담해 그동안 300여 쌍의 웨딩사진을 촬영했다”며 “천안에서 청담동 수준의 웨딩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에 고객들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페라웨딩홀과 감우성은 웨딩플래너 업체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결혼식을 하는 예비신랑신부를 대상으로 감우성 스튜디오의 ‘맞춤형 웨딩 서비스’인 본식 웨딩드레스 신랑 턱시도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30쌍의 고객들에게만 한정적으로 제공되며, 감우성스튜디오와 오페라웨딩홀에서 상담계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감우성스튜디오 041-577-7730, 오페라웨딩홀 041-565-0773 http://www.gamwoosung.com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