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개트레이더 주요 특징 (제공: 지너스소프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지너스소프트가 부담 없는 비용으로 누구나 주식 자동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월 이용료 3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는 ‘번개트레이더’ 시스템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최근 많은 투자 자문 회사에서 인공지능 로보바이저를 이용한 매매, 알고리즘 트레이딩 매매, 시스템 트레이딩 자동화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매매 방식을 도입해 주식 거래를 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 소액 투자자는 접근하기도 어렵고 이용료 부담 때문에 쉽게 할 수 없는 실정이다.

번개트레이더는 복잡하고 어려운 사용 방법은 배제하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학습해 주식 자동 매매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최대한 쉽게 구성했으며, 급등주 매매와 데이트레이딩에 적합하게 개발됐다는 게 지너스소프트의 설명이다.

지난해 10월에는 자동 매매 프로그램 검증 차원에서 키움영웅전 실전투자대회 3000분야에 참가하여 최종 수익률 순위 23위, 누적 수익률 14.01%를 달성하는 결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수익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다. 키움영웅문의 조건 검색식과 번개트레이더 매매 전략을 결합해 자동 매매를 한 결과로 단순히 자동매매 프로그램만 실행한다고 수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또한 번개트레이더 프로그램의 모의투자는 국내 최초로 평생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주식 자동 매매를 하고 싶을 경우 키움증권 계좌을 개설하고 모의투자 신청만 하면 된다. 번개트레이더 프로그램으로 안전하게 자동 매매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을 배우고 자신만의 매매 전략을 검증하며, 자신이 생기면 실전 투자로 전환해 실전 투자 비용만 지불하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지너스소프트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평생 무료로 번개트레이더 자동 매매 모의 투자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며 “번개트레이더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면 소액 실투도 지원해 처음 자동 매매를 접하는 초보자도 비용 부담 없이 프로그램 이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너스소프트는 번개트레이더 출시 기념 오픈 이벤트로 10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유료 신청 기간을 2배로 연장해 주는 ‘오픈 기념 더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평생회원 가입 시 선착순 300명에게 평생 회비를 150만원에서 90만원으로 할인해 주는 할인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한편 지너스소프트는 2015년부터 주식 자동 매매, 시스템 트레이딩에 대한 연구개발에 집중해 올해 3월 번개트레이더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스템 트레이딩에 관련된 알고리즘 트레이딩, 머신러닝 트레이딩에 대한 연구 개발에 투자해 보다 혁신적인 시스템 트레이딩 솔루션을 일반 투자자들에게 보급하기 위한 핀테크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