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 참빛교회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신천지 말씀대성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 참빛교회)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참빛교회(담임 고경복)가 지난 23~24일 양일간 경기도 하남 참빛교회에서 ‘신천지 말씀대성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신천지예수교회가 공개한 ‘교리비교’ 영상을 홍보하고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마태복음 24장 ‘주 재림과 말세의 징조’를 주제를 담은 교리비교 영상을 시청하고 신천지 참빛교회 고경복 담임의 설명이 이어졌다.

고경복 담임은 “말씀을 들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이 ‘성경적인가’를 보는 것”이라며 “말씀대성회를 통해 신천지예수교회가 성경적으로 바른 증거를 하는지 확인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소 신천지예수교회에 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성도 가족과 지인, 시민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처음으로 신천지교회를 접한 신재명(가명)씨는 “영상만 보다가 기회가 돼 직접 말씀을 들어보니, 신천지 말씀이 성경적이라는 걸 느꼈다”며 “말씀을 배워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천지 참빛교회 관계자는 “자리를 빛내주신 많은 분들이 신천지예수교회 말씀을 더 성경적이라고 인정했다”며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도 ‘교리비교’ 영상을 통해 직접 판단해보고 옳은 것을 가져가는 참된 신앙인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예수교회 측에서 제작한 교리비교 영상은 기성교단과 신천지의 말씀을 비교해 무엇이 더 성경적인지 국민들이 직접 판단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교계 내에서도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영상은 신천지공식홈페이지(http://www.shincheonj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