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제공: 인터넷서포터)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초고속ž기가인터넷 가입신청 시 통신사별 가입조건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결합상품으로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업체 선정으로 꼽힌다.

통신사의 인터넷 요금은 모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대리점이 동일하지만 KT, KT, LG 인터넷가입에 따라 현금 사은품 지원 금액이 달라 어떤 업체는 컴퓨터 혹은 TV 선물을 주는 곳이 있는가 하면 상품권과 현금을 주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결합할인 혜택을 받고 인터넷 상품에 가입하고 안전하게 사은품을 받기 위해서 업체 선정을 어떻게 해야 할까.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해 자신에게 어떤 통신사를 이용해야 인터넷 요금을 최대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 및 인터넷신청 사은품 지급은 어떤 통신사로 변경해야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상담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가입과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는 안전한 업체인지 등 꼼꼼하게 살펴본 후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공식 지정 대리점을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 중 하나다.

하지만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을 통해 인터넷신청을 할 경우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많이 알게 된 소비자들에게 불법적으로 인터넷 현금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으로 광고하는 업체가 성행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인터넷신청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터무니없이 높은 금액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업체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중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영업을 하는 업체를 조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에서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설치비용마저 제외하고 안내해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혜택을 안전하게 받아보고자 하는 소비자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홈페이지 중 통신 서비스 판매업 사전승낙서 및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고 홈페이지 활성화 및 관리 유무를 확인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