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호전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제과제빵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기존 전문학사 과정을 확대해 4년제 제과제빵학과 과정인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은 제과제빵과 과정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과정을 아우르며 졸업 후 카페 창업및 카페 경영을 위한 수업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졸업 후 실제 창업자의 길을 걸어 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 관계자는 “1, 2학년 때는 제과 및 제빵 실습, 에스프레소 추출 실습, 라떼아트 실습 등 제과제빵 기술과 카페음료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고 3, 4학년 때는 메뉴관리, 레스토랑 프랜차이징 등 메뉴엔지니어링 능력 및 고객관리 능력을 배양하며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실습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시대적 트렌드 흐름에 발맞춰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을 운영하고 대한민국 카페산업에 영향력을 끼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사학위 과정은 일반 대학에서 8학기에 이수 가능한 학점을 7학기 만에 취득할 수 있어 조기 졸업이 가능하며, 시간 절약과 한 학기 등록금도 절감할 수 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운영하는 호텔식음료제과제빵계열 과정 학생들은 천연발효빵 외 제과제빵자격증(호텔디저트실무, 케익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 또한 학기 중 취득할 수 있다.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베이커리 제과제빵대회 참가를 권장하며 제과제빵학과 과정 외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광경영학과 과정 학생들에게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번 새로 추가 된 한호전 장학금 지원 기준에는 등록금 전액을 수혜 해주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공부를 포기해야 했던 학생들을 위해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갯수에 따라 전액 장학금 해택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한호전에는 제과제빵과 과정을 비롯해 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광경영학과 과정, 카지노딜러학과 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등이 개설돼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원서 지원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