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입공채, 오늘 오후 5시 접수 마감… GSAT는 내달 16일
삼성 신입공채, 오늘 오후 5시 접수 마감… GSAT는 내달 16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삼성 신입공채 자소서 항목 중 일부. (제공: 인크루트)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삼성의 마지막 그룹 공채 접수가 오늘(21일) 오후 5시 마감되는 가운데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는 삼성그룹의 자소서 항목, 합격 동영상 및 이후 일정을 안내했다.

먼저 삼성그룹의 올해 자소서 항목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1)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2)성장과정 3)산업트렌드 관심도 등을 묻는 내용으로, 각각의 질문은 아래와 같다.

Essay1.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

Essay2.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 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자 이내)

Essay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이와 함께 취미, 특기, 존경인물에 대해 묻기도 하는데 이는 2016 하반기에는 빠졌던 문항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오는 4월 16일(일) 직무적성검사인 GSAT를 치르게 된다. 하반기부터는 계열사별 채용이 예고된 만큼, 사실상 마지막 삼성고시인 셈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국내외 7곳(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미국(NJ, CA주(洲))에서 치러진다. 이후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는 오는 5월 중 발표 예정이다.

한편 인크루트 취업학교는 ‘2017삼성그룹 합격전략’을 동영상과 강의안 형태로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