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경선에 나선 나경원 원희룡 김충환 의원 등 3명은 6일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함 침몰사고 이후 제기된 경선 연기론과 관련, "경선 시기를 (4월말에서) 5월 첫째주로 연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의원은 국회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천안함 침몰 10여일이 지났지만 사고 원인도 밝혀지지 않았는데 이 시기에 경선을 서둘러 치르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경선 시기를 5월 첫째주로 해야 의미있는 경선이 된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각 후보에 대한 자질과 능력에 대한 검증이 충분히 이뤄지기 위해 치열한 토론이 필요하다"면서 "본선 경쟁력이 없는 후보가 선출되면 한나라당의 승리는 어려워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희룡 의원은 이어 "천안함 침몰사고로 온 국민이 슬픔에 잠긴 시점에서 경선 일정을 그대로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경선을 5월 첫째주로 늦추는 것을 공식 건의키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원 의원은 "지난 4년간 서울시정에 대한 냉정한 평가와 정책비전 제시가 활발히 이뤄지기 위해서 권역별 토론회, TV 토론 등을 다양한 장을 마련해 줄 것을 공식 요청키로 했다"고 부연했다.

김충환 의원은 "경선 후보를 여론조사를 통해 3인으로 압축시키는 것은 민주주의 원칙과 당익에 반한다"면서 "서울시장 경선후보 4인을 모두 경선에 참여시켜줄 것을 요청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서울시장 경선후보 중 한 명인 오세훈 서울시장 캠프는 지방선거 일정으로 볼 때 4월말 후보 경선도 이미 늦었다는 입장인데다, 정병국 사무총장도 "4월말까지 모든 경선 후보 공천을 마무리한다는 게 목표"라며 경선 연기론에 부정적 입장을 밝혀, 향후 서울시장 경선시기를 놓고 논란이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