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계로 보는 교육정책Ⅱ 보고서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통계로 보는 교육정책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경기도교육연구원과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이 공동으로 발간됐으며, 교육 관련 석·박사학위 소지를 한 경기도 교사, 교육전문직원, 연구원 등 11명의 전문가가 참여했다.

보고서에는 경기도, 국내, 국제 분야의 각종 통계자료를 활용한 중학생들의 혁신고 진학 희망 동기, 일반고와 혁신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인식 비교, 부모의 학생 학대가 자녀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들의 전공 선택 후회 이유, 학생들의 스트레스와 우울 증상 원인, 독서의 지역 간 격차, 학교폭력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학력 간 임금 격차의 국가별 차이 등 27개 주요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현장 교원들이 주도해 내용을 분석하고 연구 관계자와 함께 토론하며 각 교육정책의 현주소와 정책의 시사점 등을 제시했다.

김동준 도교육청 정책기획관 장학관은 “각종 데이터의 흐름을 분석하면 우리 교육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어 통계분석에 기반 한 정책 수립과 개발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각종 연구 보고서, 통계, 정책모니터링 자료를 활용해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정책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경기도교육청·경기도교육연구원 홈페이지(www.gie.re.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