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정 게임기업 특강 모습 (제공: 서울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울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정이 오는 25일 교내에서 학부별 진학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진학진로설명회는 게임학과정 외 건축학과정, 디자인학과정, 정보보안학과정, 패션학과정, 호텔학과정, 미용학과정 등 전체 학과정 진로 정보와 함께 취업현황 정보, 학교 졸업생들과 만남, 학부별 담당 교수와의 1:1 무료 진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정은 포켓몬 고와 같은 증강현실, 가상현실, 모바일 등 새로운 게임 플랫폼에 대해 공부하고 게임 산업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인재양성을 할 예정이다.

서울직업전문학교 입학처 관계자는 “이전에는 수험생이 게임계열로 진학한다고 하면, 학부모들의 반대가 심했다. 하지만 IMF 이후로 취업난이 최악에 치닫고, 이에 따라 독일의 마이스터 제도와 같이 안정적인 취업이 보장되는 기술직과 전문직에 대한 인기가 점점 더 높아짐에 따라, 학부모들 역시 전문교육을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보장받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게임에 대한 인식 역시 변하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서울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정은 게임기획학과정, 게임스토리텔링학과정, 게임그래픽학과정 , 게임프로그래밍학과정 등 세부 과정을 운영하며, 내신 및 수능 성적, 실기 전형 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서울직업전문학교는 취업올인원 및 취업리콜제라는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취업연계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후 전문학사학위 취득, 인턴십, 자격증 무료 특강, 어학 프로그램, 실제 관련 기업 인사담당자와 모의면접 등 취업전반에 대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학과 졸업생들 중에는 블리자드코리아, 넥슨 등 유명 게임 기업으로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참가 신청은 서울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국의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