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도 ‘제9회 대한민국 국제뷰티아티스트 엑스포’에서 대상, 그랑프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입상한 서울직업전문학교 미용계열 재학생들 (제공: 서울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세계적으로 한국의 뷰티 제품 및 한국인의 뷰티 라이프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K-뷰티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한국의 뷰티 산업은 성장하고 있다.

한국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던 제조업에 이어 문화콘텐츠 수출 등 고부가가치 창출 및 K-뷰티 산업이 한국 경제에 새로운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산업 흐름에 따라 서울직업전문학교는 K-뷰티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2017년도 미용학과정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내신, 수능 성적 관계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진행된다.

서울직업전문학교 미용학과정은 헤어디자인과정, 피부미용과정,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과정 등 세부 과정으로 나뉘어 있으며, 현재 전 계열 원서 접수 중에 있다.

서울직업전문학교는 방학기간인 1월부터 2월까지 예비신입생 및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국가 공인 미용사 자격증 특강, 미용관련 체험학습 및 투어를 실시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서울직업전문학교 입학처 관계자는 “일회성에 그쳐 제한되는 체험학습 및 투어 외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격증 무료 특강을 상시 기획하고 있다”며 “요즘같이 취업난이 심화되는 시기에 재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만족도 역시 높다”고 말했다.

서울직업전문학교는 취업올인원 및 취업리콜제라는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취업연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학사학위 취득과 더불어 산학실습, 자격증, 어학, 모의면접에 이르는 취업전반에 대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 서울직업전문학교 미용계열 재학생들은 2016년도 ‘제9회 대한민국 국제뷰티아티스트 엑스포’에서 대상, 그랑프리,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직업전문학교는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수험생들 및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25일 건축계열, 디자인계열, 정보보안계열, 패션계열, 호텔계열, 게임계열 등 진학진로설명회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계열별 커리큘럼 상세 설명 및 선배와의 만남, 계열별 교수와의 진로 상담 등을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직업전문학교 진로진학설명회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