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가 13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헌재 심판 결과 놓고 신경전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과 바른정당이 13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결과에 의원직을 거는 문제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는 이날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이 기각될 경우 바른정당 의원들이 의원직을 총사퇴할 것이라며 배수진을 쳤다. 그는 “전날 바른정당 창당 이후 처음으로 원외 위원장, 국회의원 연석 워크숍에서 7시간에 걸쳐 논의한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책임지는 정치를 보여준다는 각오”라며 “반대로 탄핵이 인용된다면 새누리당도 그 책임으로 의원직을 총사퇴해야 한다”고 말해 새누리당을 압박했다. 

▲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국회의원과 원외당협위원장이 모여 7시간 넘게 격론을 벌인 결과 치고는 졸렬하기 그지없다”며 “전략도 비전도 전무한 바른정당의 현주소를 여실히 보여준다”고 비난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바른정당은 ‘책임’을 가장해 헌재를 협박하고 있다”면서 “‘헌재 판결에 영향을 미치고자하는 의도는 없다’는 비겁한 변명을 믿을 국민은 아무도 없다”고 했다. 

새누리당에 탄핵 인용 시 의원직 총사퇴를 요구한 것에 대해서도 “탄핵 결과에 새누리당이 어떤 책임을 질지는 우리 당원들과 함께 우리가 결정할 일이지, 당을 배신하고 떠난 바른정당이 왈가왈부할 일은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앞서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4당 원내대표와 국회의장이 먼저 탄핵 심판 결과에 절대적으로 승복한다는 선언을 하고 아울러 탄핵 결과에 승복하지 않는 대선주자는 반헌법적인사로 규정해 각당 대선후보 자격을 부여하지 말 것을 합의하자고 제안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