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5차 공개 변론기일인 16일 오후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증인으로 출석하기 위해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안종범 전(前) 청와대 정책조정수석비서관이 박근혜 대통령이 대기업 상대 거액 모금과 삼성 등 기업 문제에 관여한 사실을 인정했다.

안 전 수석은 16일 오후 헌법재판소(헌재)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5차 변론에서 증인으로 참석해 박 대통령이 삼성경영권 승계 문제에 대한 임기 내 해결을 언급하고, 횡령 등 혐의로 징역 4년형을 받고 복역 중이던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사면 검토 등을 지시했다고 증언했다.

안 전 수석은 대통령이 사면 사실을 SK에 미리 알려주라고 해서 공식 발표하기 전 김창근 SK이노베이션 회장에게 알려줬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기억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 전 수석은 “기본적으로 김창근 회장이 먼저 제안을 해서 (사면) 자료를 준비한 것이 맞는 듯하다”고 했다. 그는 특히 자신의 업무 수첩과 관련해 “검찰이 확보한 업무 수첩의 내용은 박 대통령 지시대로 적은 것”이라고 증언했다.

그는 지난해 7월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의 독대를 위한 자료에 삼성 경영권 승계문제의 임기 내 해결 언급이 있었다고 말했다. 안 전 수석은 “당시 말씀 자료에 ‘기업 이해도가 높은 이 정부 임기 내에 승계문제 해결을 희망한다’고 기재된 것이 기억나느냐”는 질문에 “기억한다. 경제수석실 행정관이 작성해서 그대로 올린 것”이라고 시인했다.

또 안 전 수석은 박 대통령이 현대자동차에 60억, CJ에 60억 등 기업별 구체적인 출연금 액수를 지정해 모금을 지시했다는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 문제와 관련한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이라고 증언했다.

안 전 수석은 대통령의 지시를 받고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초등학교 동창의 부모가 운영하는 ‘KD코퍼레이션’ 중소기업의 납품 건을 현대자동차 김모 사장에게 부탁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