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부부, 가족 대상 맞춤형 심리 상담 제공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예약 후 이용 가능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언제부턴가 명절증후군이라 말이 생겼다. 즐거운 명절이지만 어떤 이에게는 음식 준비, 친지들과의 갈등으로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한다. 명절이 다가올수록 커져만 가는 우울, 화, 두통, 소화불량, 불면 증상을 방치하면 더 큰 가족갈등을 초래할 수도 있다.

결혼 2년차 맏며느리 20대 A씨는 혼자서 많은 명절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부담감과 힘들게 일해도 음식 솜씨가 서툴다며 핀잔을 듣는 통해 명절만 되면 제사 걱정에 우울증이 깊어져만 갔다.

A씨는 지인의 권유로 영등포구보건소 힐링캠프상담실을 찾았다. 전문가와 10회에 걸친 심리 상담을 받으며 가슴 속 깊은 응어리가 풀리면서 제사 방식, 횟수 등을 시부모님, 남편과 같이 상의하게 되었고 문제를 원만히 조정할 수 있었다.

영등포구보건소에서는 명절을 맞아 A씨와 같이 정신적,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해 ‘힐링캠프 상담실’ 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5층에 위치한 상담실은 임상심리전문가 1명과 상담심리사 2명이 내담자들의 고민을 함께 하고 있다.

아울러 상담실에서는 가족·대인관계의 어려움, 폭력에 대한 두려움, 우울·불안 등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고민과 문제를 가지고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실은 매주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영등포구민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사전에 전화예약하면 된다. 상담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찾아가는 심리상담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마음이 답답하고 외로운 분들을 위해 힐링캠프상담실의 문은 항상 활짝 열려있다” 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지킴이로서 구민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