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유영선 기자] 삼국지에 나오는 캐릭터 중 직장인들이 따르고 싶어 하는 CEO는 촉나라의 ‘유비’인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가 직장인 449명을 대상으로 ‘삼국지 영웅과 기업 CEO 비교’에 관해 설문한 결과, 촉나라의 ‘유비’가 직장인이 가장 따르고 싶은 CEO 스타일로 밝혀졌다.

삼국지 영웅 중 기업 CEO로 가장 따르고 싶은 스타일은 누구냐는 질문에 52.6%가 ‘어진 인품의 소유자며 덕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유비’ 스타일이라고 답했다.

이어 32.5%가 ‘냉철하고 치밀한 전략가로 능력을 우선시하는 확실한 신상필벌’의 ‘조조’ 스타일이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14.9%가 ‘유연한 생각의 소유자로 원칙보다는 실리추구’가 우선인 ‘손권’ 스타일로 나타났다.

귀사의 CEO는 어떤 스타일이냐는 질문에는 ‘조조’가 34.5%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유비’가 32.1%, ‘손권’이 29.6%, ‘기타’ 3.8%순이었다.

기타의견으로는 ▲부하직원을 믿지 못하고 신뢰하지 않는 ‘원소’ ▲능력은 있으나 밑에 사람들에게 신임을 얻지 못하는 ‘장비’ ▲개인의 이익을 우선시 하는 ‘동탁’ 스타일 등이 있었다.

현재 본인의 능력을 충분히 펼칠 CEO를 만났느냐는 질문에는 71.9%가 ‘아직 만나지 못했다’고 답했다.

만나지 못했다고 답한 323명을 대상으로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이직을 한다’가 43.7%로 가장 많았으며, ‘그냥 회사를 다닌다’가 41.2%로 뒤를 이었다.

그외 ‘창업을 한다’가 13.9%, ‘기타’가 1.2%를 차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