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북한이 김정일 사망 5주기를 맞아 수해복구 ‘200일 전투’를 총화하면서 부패 혐의를 받는 간부 3명을 공개적으로 총살할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김정은 위원장이 ‘200일 전투’를 전시총화로 지정하고 수해복구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에 대해 군법을 적용하도록 했다.

함경북도의 한 소식통은 “전투기간에 부패혐의로 체포된 간부들은 이번 총화 마지막에 공개 총살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함경북도 도 인민위원회 간부 2명은 부패 혐의로 체포돼 총화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소식통은 또 “중앙에서 수해복구를 전쟁으로 선포한 마당에 물자를 횡령한 것은 문제가 크다”며 “노동당 제7차대회의 첫 과업으로 ‘200일 전투’를 선포했기 때문에 더 엄중한 총화가 뒤따를 것이고 간부 3명은 총살을 면키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다른 소식통은 연사군 수해복구 현장에 동원된 군부대의 한 군관(장교)이 공사현장에서 체포됐다며 부실공사의 책임을 지고 군법에 의해 총살될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 소식통은 “공사장 책임자였던 군관은 최고사령부의 명령에 불복종해 최고사령관 김정은의 권위를 훼손했다는 죄명으로 체포된 상태”라며 “전시상황에서 사령관의 지시에 불복한 죄로 총살형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