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식사메뉴 선보여 분식 요리 차별화-‘쭈노떡볶이’

▲ 이색 메뉴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제공해 젊은 계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단골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 쭈노떡볶이

한식열풍으로 떡볶이 같은 분식 또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해 고급스러워졌다. 깔끔하고 위생적인 공간에서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어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하지만 여러 브랜드들 중 분식에 식사 개념을 도입하고 메뉴의 종류를 늘여 차별화된 떡볶이 전문점이 있어 화제다.

떡볶이 전문점이‘맛집’으로 인정받는 시대, ‘쭈노떡볶이’는 단순히 동네 분식점이 아닌 고급스러운 분식 요리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쭈노떡볶이는 각종 면과 밥 종류를 비롯해 다양한 식사메뉴를 선보인 것이 특징. 사누끼우동, 생생가락국수, 돈까스, 주먹밥 등 천연재료를 활용한 식사메뉴로 직장인은 물론 일반 고객들이 분식 요리를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메뉴를 보자. 생생가락국수는 2500원, 떡볶이 스테이크가 3000원이다. 떡볶이와 튀김, 순대가 포함된 세트메뉴인 일명 ‘떡튀순 세트’는 5500원. 쭈노떡볶이는 여느 떡볶이 브랜드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고 있다. 색다른 별미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쭈노떡갈비’와 ‘쭈노고구마치킨’ 등 특별 메뉴를 마련한 것도 기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차별화된 점

쭈노떡볶이(www.zoonotopokki.co.kr )는 3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도장을 찍어주는 쿠폰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10번 도장을 찍으면 1인분을 무료로 제공한다. 저렴하고 푸짐한 가격으로 분식을 맛본 뒤 쿠폰에 도장까지 찍고 가니 고객들로서는 만족감이 배가될 수밖에 없다.

쭈노떡볶이 관계자는“기존의 떡볶이 전문점들이 학생 고객들 위주라면 쭈노떡볶이는 식사메뉴를 도입해 고객 계층을 좀 더 넓혔다”며“이색 메뉴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제공해 젊은 계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단골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쭈노떡볶이는 이처럼 독특한 메뉴 구성으로 인기를 끌면서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치킨으로 유명한 본사인 ㈜쭈노F&B애서는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점포 운영시스템과 가맹점 관리로 경험 없는 이들이라도 손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내 유명 연구업체가 개발한 떡볶이 소스와 튀김용 파우더를 포장된 형태로 제공해 별도로 주방장이 없더라도 창업이 가능하다. 때문에 실속 있는 소규모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주들은 쭈노떡볶이의 ‘맞춤형 창업상담’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