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세영 성추행 논란 이어 정이랑 유방암 비하 논란… ‘SNL’ 이대로 괜찮나 (출처: tvN ‘SNL 코리아8’)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SNL8’ 측이 이세영 성추행 논란에 이어 정이랑 유방암 비하 논란을 일으키며 사과를 전했다.

tvN ‘SNL코리아 시즌8’ 관계자는 4일 “이번 시즌8 초반부터 정이랑씨가 ‘김앵란’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생방송 코너에서도 엄앵란씨의 개인사를 모르고, 노래 가사를 정이랑씨 본인의 이야기에 빗대어 애드리브를 하다가 오해가 생겼다”면서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사과드리며 재방송 분에서는 해당 장면을 삭제 조치했다. 앞으로 더욱 주의하겠다”고 밝혔다

정이랑도 tvN ‘SNL 코리아8’ 엄앵란 패러디 논란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정이랑은 4일 오후 자신의 SNS에 “저의 잘못에 대한 사과의 마음을 어떻게 전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 이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어제 ‘SNL 코리아8’을 통해 방송된 엄앵란 선배님의 성대모사에 대해 많은 분들이 불편해하고 계시다는 거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정말 부끄럽지만 제가 잘 알지 못해서 저지른 잘못입니다. 누군가를 표현해낸다는 것은 그만큼의 지식과 정보가 있어야 되는 것인데 제가 그 부분을 간과했습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잘 몰랐다는 걸로 저의 잘못이 면피될 수 없다는 것 알고 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방송에 나오는 사람으로서 앞으로 더욱 조심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엄앵란 선배님께도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정이랑은 3일 방송된 ‘SNL 코리아8’의 ’불후의 명곡’ 코너에서 엄앵란 분장을 하고 나와 백지영의 ‘총 맞은 것처럼’을 불렀다. 정이랑은 가사에서 ‘가슴’이라는 단어가 언급되자 “가슴 얘기만 나오면 부끄럽다. 잡을 가슴이 없다”고 말하며 웃음을 유발했다.

하지만 방송 이후 지난해 말 유방암 2기 판정을 받고 한쪽 가슴을 절제하는 대수술을 받은 엄앵란을 비하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한편 ‘SNL8’은 지난주 이세영이 B1A4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하차한 데 이어 이번 주 정이랑 논란까지 이어지며 네티즌들의 프로그램 폐지 요구를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