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대한안과의사회, 국민생명 살리기에 앞장서기 위해 업무협약
도로교통공단·대한안과의사회, 국민생명 살리기에 앞장서기 위해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30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과 대한안과의사회(회장 이재범)이 업무 협약식 체결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도로교통공단)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과 대한안과의사회(회장 이재범)는 지난달 30일 강원도 원주시 도로교통공단 본부에서 안전운전에 시력이 매우 중요한 요인임에 적극 홍보해 국민생명 살리기에 앞장서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안과를 방문하는 내방객의 시력 정도에 따른 운전 관련 조언‧권고 ▲운전을 포함한 일상생활에서 시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대국민 홍보 동참 ▲시력저하로 운전이 적합하지 않은 국민에 대한 정기적인 안과 검진의 중요성 강조 활동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시력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안과 내방객의 시력 상태에 따라 운전에 대해 조언하는 등 국민의 생명을 살리기 위한 적극적인 협력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양 기관의 협업은 국민의 눈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가 그룹과 도로교통안전 전문기관의 첫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사례로 교통사고를 예방해 우리 사회의 안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