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4월 영등포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간지원 약정 체결식 후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앞줄 오른쪽 3번째)과 예비창업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오는 24~30일 접수, 내달 중순 3팀 선정
1년간 사무공간 지원, 교육·컨설팅 지원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영등포구가 ‘영등포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24~30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작년 4월 구청 별관에 개관한 ‘영등포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내에 인큐베이팅룸을 조성,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자들에게 사무실 공간을 제공하고 컨설팅과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 등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기업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왔다. 예비창업자들이 건실한 사회적경제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센터 내 창업 및 육성 관련 인프라를 갖추고 든든한 사다리 역할을 해 온 것이다.

실제로 센터 개관 때부터 인큐베이팅룸에 입주한 1기 예비창업팀 ‘위드제이오제이’는 구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과 컨설팅 등을 지원 받았으며 지난 10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성과도 얻었다.

구는 인큐베이팅룸에 새롭게 입주할 예비창업자 3팀을 추가로 선발한다. 입주한 창업자에게는 사무공간(1~2석)을 1년 간 무상으로 제공하며 공용공간으로 회의실과 커뮤니티룸, 교육실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사회적기업 운영에 필요한 경영, 회계, 감사 등의 전문적인 교육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자는 영등포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입주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30일까지 일자리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사회적경제기업가 정신, 비즈니스모델의 실현과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2월 중순 최종 선정된 3개 팀을 구 홈페이지에 발표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사회적기업이 자생적으로 자리잡아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좋은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