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수학 개념학습 프로그램 ‘I-See-Math’ 출시 기념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이스라엘에서 개발해 미국, 싱가폴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각적 체험과 직관적 사고를 자극하는 이스라엘 수학 개념학습 프로그램 ‘I-See-Math’가 오는 12월 1일부터 와이즈만 영재교육 전국 센터에서 시작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I-See-Math 출시를 기념해 창의사고력 중심의 올바른 수학 학습법부터 상위 1%의 입시 전략까지 살펴볼 수 있는 ‘와이즈만 전국 Dream 콘서트’를 오늘(11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에 학생들의 학업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진단하고 진로∙진학에 대한 로드맵을 확인할 수 있는 ‘전국 Dream 컨설팅’이 무료로 실시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이번 Dream 콘서트에서 초∙중등 시기별로 꼭 알아야 할 입시 포인트, 장기적인 진학 로드맵 수립을 위한 비법과 구체적인 합격 전략까지 공개한다. 생생한 사례 위주의 깊이 있는 강연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밖에 와이즈만 영재교육 관계자는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와이즈만 Dream 콘서트를 통해 미래의 창의적 융합인재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맞춤형 전략을 소개했다.

◆창의융합 인재의 꿈, 와이즈만 Dream 컨설팅으로 설계하다

Dream 콘서트를 통해 진로∙진학의 비전을 점검했다면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로드맵을 설계할 차례다. 미래 인재가 갖춰야 할 필수 역량으로 꼽히는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학업 능력, 그리고 융합사고력과 탐구능력. 이제 학생들은 이러한 역량과 본인의 진로를 연결시켜 자신만의 진로∙진학 로드맵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와이즈만 Dream 컨설팅으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초등학생을 위한 진단검사

- 수학, 과학 창의영재 진단검사
학생의 정의적 특성과 학업성취도, 창의적 문제해결력, 수학 사고력, 과학 탐구능력 진단

- 융합인재 성향 진단검사
영재의 정의적 특성을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 ‘독립성’, ‘모험심과 도전의식’, ‘상상’, ‘과제에 대한 집중’, ‘자신감’, ‘흥미와 호기심’ 등 총 7개 영역으로 나누어 진단

- 수학 개념 진단검사
올바른 개념 형성을 점검하고 학생의 지난 학업성취도를 수학의 각 영역별로 진단 중학생을 위한 학습 진단검사

- 수능역량 진단평가
수능에서 요구하는 수학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력을 내용 영역과 행동 영역으로 진단하여 고입뿐만 아니라 대입에서 요구하는 사고력과 탐구력 진단

위와 같이 다양한 진단 도구를 활용하여 잠재력을 계발하고 진로∙진학에 필요한 최적의 학습 로드맵을 설계하는 Dream 컨설팅은 오늘(11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와이즈만 Dream 콘서트의 자세한 일정 및 주제, 신청 방법은 와이즈만 영재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Dream 컨설팅 역시 가까운 와이즈만 센터로 전화 예약 및 와이즈만 영재교육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