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나눔봉사’ 배웠어요”… ‘2016 키자니아 프라이즈’ 시상식
“부모님께 ‘나눔봉사’ 배웠어요”… ‘2016 키자니아 프라이즈’ 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서울 잠실의 키자니아 코리아(대표 진현숙)에서 열린 ‘2016 키자니아 프라이즈’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용감한 친구들(부산 강동초등학교 5학년 학생 6명)’팀이 진현숙 대표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키자니아 코리이)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서울 잠실에 위치한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코리아(대표 진현숙)는 지난 28일 ‘2016 키자니아 프라이즈’ 시상식을 열었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은 ‘키자니아 프라이즈’는 국내 유일의 초등학생 나눔 리더 시상식이다. 올해는 교육부를 비롯해 MBC, 중앙일보, 부산일보 등이 후원했으며, 지원자는 400여명이 몰렸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총 7개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먼저 진현숙 대표는 “4회를 맞이해 역대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해보니 무려 76%의 아이들이 봉사의 계기가 ‘부모’였다”며 “어른들이 먼저 모범을 보여야 함을 다시 한 번 더 깨닫게 됐다”면서 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시상식의 대상인 ‘키자니아 프라이즈’는 부산 강동초등학교 5학년 학생 6명으로 구성된 ‘용감한 친구들’이 수상했다. 용감한 친구들은 2013년 결성, 올해로 4년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환경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이 친구들의 주요 나눔 활동으로는 숲 청소, 겨울동물 먹이주기,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우리 함께 클린海 봉사’ 활동 등이다.

이외 ▲교육부장관상 정효원(김천 동신초 6) ▲MBC사장상 박예찬(숭인초 2) ▲부산일보사장상 이준범(부산 범일초 4) ▲중앙일보사장상 방수현(대전 삼육초 6) ▲ 나눔리더상 권화이(용인 성서초 5), 유소원(조슈아홈스쿨 4)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을 비롯해 키자니아를 방문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