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남숙 소장이 세종대학교 학생들에게 연애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세종대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신구)는 ‘성적 자기결정권 향상을 위한 대학생 연애 특강’이라는 주제로 지난 25일 패밀리코칭 상담소 고남숙 소장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대학생의 건전한 연애와 올바른 데이트 폭력 대처, 성적자기결정권 표현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강연에서 고남숙 소장은 ▲연애, 사랑이론 이해 ▲여성, 남성 성심리 ▲성적자기결정권과 데이트 폭력 ▲데이트 폭력 예방 및 대처방법 ▲사랑의 기술 등에 관해 이야기했다.

고남숙 소장은 “침묵을 동의로 이해하면 안 된다. 서로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건전한 연애를 해야 한다. 미래를 짊어질 주역으로서 대학생들이 성폭력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하고, 가해자에게 처벌이 돌아가는 법과 사회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연애 특강을 주최한 학생생활상담소는 이번 강연 이외에도 금년에 ‘조현병(정신분열증) 세미나’와 ‘학UP 졸UP 자신감UP 프로젝트’ ‘정신건강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세종대 학생의 건강한 대학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