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종합교육기업 ㈜정상제이엘에스(정상JLS, 대표이사 박상하)가 과천시와 함께 ‘제14회 과천시 영어말하기 경연대회’를 오는 27일 과천 청소년 수련관에서 개최한다.

과천시가 주최하며 과천시 청소년수련관 영어체험장을 수탁하고 있는 정상JLS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과천 관내 각 학교별 학내 예선을 통해 선발된 초·중·고교 재학생 총 50명이 본선에 진출한다.

올해는 영상 프레젠테이션 형식의 새로운 경연 방식을 도입해 영어 구사능력 검증 기회 제공은 물론, 영어로 설득력 있게 발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연 방식은 과학∙사회∙세계를 테마로 제시된 경선 주제를 활용해 발표하는 영어 프레젠테이션과 발표 내용을 가지고 심사위원과의 짧은 영어 토론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단순 암기 발표가 아닌 자신의 생각과 정보를 구체화하고 순발력 있게 영어로 의사소통 하는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영어 말하기 경연 대회 수상자와 본선 참가자에게는 심사위원과 함께 하는 포럼, 글로벌 마인드 세미나 및 리더십 프로그램 등이 추후 제공된다. 정상JLS는 지속적인 특별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세계 속 0.1%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