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ST 경영대학 입학설명회 모습. (제공: KAIST)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KAIST 경영대학이 오는 5일부터 17일까지 2017학년도 MBA/Master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General MBA 및 산업 특화 MBA/Master 과정으로 분류되며, 테크노MBA, 정보미디어MBA, 금융MBA, 사회적기업가MBA는 Full-Time(전일제) MBA 과정이며, 이그제큐티브MBA와 프로페셔널MBA는 Part-Time(시간제) MBA 과정이다. 석사(Master) 모집 과정으로는 금융공학 석사과정과 녹색경영정책 석사과정이 있다.

테크노MBA는 국내 최초 2년 전일제(Full-time) MBA 과정으로 SCM, 마케팅, 회계, 금융, IT 경영, 전략 및 조직, Global, 녹색경영 8개 집중분야(Track)를 운영하는 커리큘럼이 특징이며, 현장감 있는 사례 중심 교육으로 실무 적용능력까지 고루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정보미디어MBA는 B.A.(Business Analytics)/IT/미디어경영 분야에 특화된 MBA 과정으로, 정보미디어 산업 전반의 전문 지식을 교육하고 있다.

금융MBA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 시설과 정보 데이터를 보유하고 투자금융 및 자산운용에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금융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사회적기업가MBA는 사회혁신을 추구하는 청년 창업리더 육성을 위한 세계 최초 MBA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구체화해 이를 성공적인 창업과 경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역량있는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고 있다.

이그제큐티브MBA는 기업의 중견관리자와 임원 대상으로 22개월 동안 매주 금요일 오후와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된다.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국/내외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해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프로페셔널MBA는 경력 강화를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교육 과정으로 마케팅, 조직/전략, 재무/회계 등 집중분야 선택을 통해 특화된 지식을 기를 수 있다. 3년 과정으로 운영되지만, 개인의 선택과 노력에 따라 2년 6개월 내에 과정을 마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실무능력과 이론을 겸비한 금융공학, 계량적 자산운용 전문가를 양성하는 금융공학 석사과정과 녹색경영 및 정책 전문가를 양성하는 녹색경영정책 석사과정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KAIST 경영대학의 2017학년도 MBA/Master 학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는 KAIST 입시 시스템(https://apply.kaist.ac.kr/GradApply/)을 통해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5시까지 지원 가능하며, 인터넷 접수 후 서류 제출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KAIST 경영대학 교학팀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이후 1단계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는 오는 11월 10일 이후 진행될 예정이며, 합격자의 면접은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1일 이후 발표될 예정이다. 입시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AIST 경영대학 입학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KAIST 경영대학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