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철 전경련 상근 부회장이 26일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나와 미르 재단 의혹에 대한 의원들 질의에 답변하며 얼굴을 만지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설립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 부회장이 “최순실과 만난 적이 없다”고 26일 밝혔다.

이승철 부회장은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를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 일반 증인으로 출석해 “안종범 최순실씨를 만난 적이 있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 질문에 “안 수석은 각종 회의에서 가끔 만나지만 최씨와는 만난 적이 없다”고 답했다.

이 부회장은 “최순실씨와 만나거나 전화 통화도 한 적이 없느냐. 위증하면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이개호 더민주 의원의 거듭된 질문에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과 관련해 최초 언제 누구에게 알게 됐느냐’는 질문에 “지난해 여름 경 알게 됐고, 누가 먼저 얘기한 것이 아니라 실무진 선에서도 하고 임원들도 여러 계층에서 논의한 것”이라고 답했다.

이 부회장은 또 전경련이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설립 과정에서 어느 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한 것이냐는 국민의당 정인화 의원의 질의에 “어느 기업이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