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본회의장. ⓒ천지일보(뉴스천지)DB

새누리당, 국정감사서 ‘보이콧’ 선언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이 정세균 국회의장을 형사 고발하기로 했다.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해임건의안 가결에 반발하며 국정감서 보이콧까지 선언한 새누리당이 정세균 국회의장을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형사고발 하는 초강수까지 둔 것이다.

새누리당 김현아 대변인은 25일 국회 긴급확대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정세균 의장을 직권남용 및 권리행사 방해죄로 형사고발 할 것”이라며 “국회 윤리위원회 회부, 사퇴촉구 결의안 제출,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 헌법재판소 권한쟁의심판 신청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정 의장 행태에 대해 법적·윤리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정세균 국회의장이 주재하는 일정은 모두 거부하기로 하고 의장직 사퇴를 요구하는 것은 물론 정 의장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하는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6일부터 시행되는 국정감사 일정 보이콧과 관련해서는 “입장은 변하지 않았다”며 강경 방침을 거듭 강조했다.

이 같은 새누리당의 움직임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야3당은 예정된 일정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야3당은 오늘 오전 원내대표 간 전화 통화를 했다. 원만하게 국회를 운영할 책임이 새누리당에 있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집권당이 민생을 외면하고 정쟁에만 몰두하면 국민의 비판을 받는다”며 “해임건의안 후속 조치는 후속 조치대로 논의하고 민생 국감은 민생 국감대로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