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손성환 기자]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어윤대)는 대한민국을 알리기 위한 UCC 동영상 제작을 공모한다. 이번 주제는 지난번의 ‘디지털 한국’에 이어서 두 번째로 한국 음식을 알리기 위한 ‘나의 한국 음식 조리법(My Korean Food Recipe)’이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세계적 인터넷 검색 사이트 구글과 함께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한국 경험 관련 동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는 UCC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는 그 두 번째인 ‘나의 한국 음식 조리법(My Korean Food Recipe)’으로 특별한 한국 음식을 알리는 ‘스페셜 레시피(Special Recipe)’와 간편한 한식 조리법 보급을 위한 ‘심플 레시피(Simple Recipe)’ 두 가지 소주제 중 하나를 택해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자격은 국적, 나이 등에 상관없으며, 외국인 참여시 가산점이 있다. 또한 참가 영상의 콘텐츠는 자막, 음성 모두 외국어로 제작해야 하며, 접수 마감은 3월 31일까지다.

공모전 대상 1명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상품으로 지급하며, 금상 1명에게는 300만 원 상당, 은상 2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 동상 3명은 50만 원 상당, 장려상 5명은 3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하며 시청 횟수가 가장 많은 작품 1개 영상은 특별상과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한다.

공모전의 심사기준은 시청 횟수가 가장 높은 순으로 시상 범위를 선정한 후 댓글과 심사위원의 평가 등을 종합해 우수작을 결정하게 된다. 시청 횟수에 대한 평가 기간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5월 중순 경에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영상 심사 및 시상이 완료된 후에는 5월 말부터 한국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사이트인 www.koreabrand.net에 게시해 세계인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한다. 영상 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 주소 www.experience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주제인 ‘디지털 한국(Digital Korea)’에서는 총 62편 중 13편이 수상했으며, 브랜드위원회의 공식 유튜브 사이트인 www.youtube.com/koreabrand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지난 제1회 국가브랜드위원회 UCC 공모전 대상 작품인 김정호 씨의 영상 ‘Super Fast’이다(영상은 아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