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평생학습 문화조성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여준 모범 평생학습인을 발굴·시상하기 위한 ‘제5회 아산시 평생학습인상(賞)’ 수상후보자를 오는 30일까지 접수한다.

아산시 평생학습인상은 개인학습자, 성인교육자, 학습동아리, 기관·단체 등 4개 부문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아산시민 중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람, 학습동아리,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 자격요건은 ▲끊임없는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자기계발 및 혁신, 성공적인 학습 성과를 보여준 개인학습자 ▲훌륭한 인덕을 함양한 평생학습자로 많은 학습자에게 긍정적이고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평생학습 확산에 기여한 자 ▲교육현장에서의 활동과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성공적으로 선도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성인교육자 등이다.

또한 ▲자기계발을 도모하는 개인이 민주적인 공동체 학습활동을 통해 개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학습동아리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평생교육사업을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단체 ▲평생교육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평생학습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공)기관 및 단체이다.

제5회 아산시 평생학습인상(賞)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본인 또는 학습동아리, 기관·단체에서 제출서류를 첨부해 아산시 평생학습관으로 방문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0월 29일 신정호수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제5회 아산시 평생학습한마당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신청방법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아산시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