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산재․고용보험 및 근로자복지서비스 등에 대한 원스톱 상담을 위해 ‘울산고객지원센터’(울산시 중구 종가로 305)를 설치하고 지난 6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인천에 이어 세 번째로 문을 연 울산고객지원센터는 민원상담 전문인력 90명, 상담품질 관리를 수행할 직원 10명 등 총 100명의 상담인력이 상주하게 된다.

이번 울산고객지원센터의 개소로 기존의 광주·인천 고객지원센터와 함께 모두 3개의 고객지원센터에서 342명의 상담인력이 산재⋅고용보험 가입 및 산재보험급여 안내, 각종 증명원 발급 등 '원스톱 종합 민원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공단 고객지원센터는 2011년 광주고객지원센터 개소 이후 현재까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이재갑 이사장은 “울산고객지원센터는 정부정책에 맞춰 상담사 전원을 시간선택제 근로자로 채용해 일·가정 양립의 고용문화 정착 및 일자리 창출 효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익과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정갑윤 국회의원,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고용노동부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해 울산고객지원센터의 출발을 축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