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검찰 개혁을 위해 공수처 신설 불가피”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부적격 판정 논란이 있는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해 “오늘 중이라도 야3당 원내대표가 만나 전자결재로 임명한 두 장관에 대해 해임을 건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박 위원장은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와 합의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해외순방 중 전자결재로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해임했으면 국민이 환영했을 것”이라면서도 “국회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두 장관에 대해 대단히 잘못된 결정”이라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우 수석 문제에 대해 “부실수사 문제가 계속해서 나타난다”며 “재산신고 부동산 매입 의혹이 또 드러났다. 이제 특별감찰관도 대통령도 믿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그는 “설상가상으로 부장검사 횡령 및 사기 혐의 피의자와 부적절한 돈거래를 했다”면서 “철저한 조사를 해야 하고, 검찰 개혁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공수처) 신설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다시 한 번 우리는 수사에 대한 성역을 없애야 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