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출판사 ‘㈜미래엔 아이세움’이 세계적인 아동 베스트셀러 ‘윔피 키드(원제: Diary of a Wimpy Kid)’ 시리즈 1권의 개정판 ‘윔피 키드 ① 학교생활 일기’를 출간했다.

기존 버전을 새롭게 번역한 이번 개정판은 가죽 일기장과 같은 원서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표지를 가공, 소장 가치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윔피 키드 ① 학교생활 일기’는 450주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전 세계 48개국에서 1억 7000만부 판매라는 전례 없는 대기록을 수립한 ‘윔피 키드’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다.

이 시리즈는 2012년 영국 ‘블루피터 북 어워드’ 최고의 어린이 책 부문에서 ‘해리 포터’를 제치고 최고의 책으로 선정됐다.

덕분에 저자 ‘제프 키니’는 최근 포브스의 조사에서 ‘해리 포터’의 저자 ‘조앤 K. 롤링’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지난 한 해 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번 아동작가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타임지가 꼽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도 선정되는 등 글로벌 출판업계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소심한 소년 ‘그레그’의 일상을 그림일기 형식으로 솔직하고 재미있게 그려낸 이 시리즈는 각 권마다 학교생활, 친구, 가족 등 공감대를 자극하는 소재를 다뤄 실제 인물의 일기장을 몰래 들여다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번에 개정 출간된 1권에서는 집과 학교에서 무시를 당하던 주인공 ‘그레그’가 새 학기를 맞아 인기 있는 아이가 되기 위해 갖은 시도를 하며 겪게 되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사춘기 소년의 일상’이라는 공감대를 자극하는 소재에 작가 특유의 유머감각이 더해져 전 세계적으로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편 ‘윔피 키드’ 시리즈는 세 편의 영화로 개봉됐으며 네 번째 영화와 뮤지컬도 제작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