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후 고 윤영하 소령 14기 추모식을 모교인 인천 송도고등학교에서 열린 가운데 유정복 시장(왼쪽 2번째)과 참석자들이 묵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2002년 6월 29일 제2연평해전 당시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침범한 북한군과 교전을 벌이다 전사한 고(故) 윤영하 소령을 추모하는 행사가 29일 오후 윤 소령의 모교인 인천 송도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추모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최완근 국가보훈처 차장, 박상은 추모사업회 이사장, 오성삼 송도고등학교 교장과 재학생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 29일 오후 고 윤영하 소령을 추모하는 행사가 윤 소령의 모교인 인천 송도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참석자들은 교정에 건립된 윤 소령의 흉상 앞에서 헌화하고 고인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기리며 묵념한 후 송도 고등학교 체육관에 마련된 추모식 행사장으로 이동해 추모식 행사를 거행했다.

박상은 추모사업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행사장에 오기 전 윤 소령의 취임식 장면을 보고 왔다”며 “윤 소령이 ‘조국 앞에서는 목숨을 버리는 자세를 갖출 때 군인으로서의 자질을 갖추는 것’이라고 했다. 그의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을 헛되이 하지 말자”고 인사말을 했다.

윤 소령의 고등학교 은사인 기원서 송도중학교 교장은 “전사하기 2주 전 ‘스승의 날에 찾아뵙지 못해 죄송하다’며 음료수 한 상자를 들고 온 윤 소령과 교정을 한 바퀴 돌았다”며 “소주 한 잔 하자는 제자의 제안을 선약으로 인해 받아주지 못했던 아쉬움이 가슴을 메이게 한다”는 말로 고인에 대한 슬픔을 표했다. 또한 윤 소령은 무엇을 해도 잘할 수 있었던 근면 성실한 제자였다고 덧붙였다.

오성삼 송도고등학교 교장은 “윤 소령의 고귀한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학생들이 애국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고 호국정신을 계승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