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혜옥 기자] 건강한 식단 제공에 힘쓰는 ‘푸드밸런스’는 28일 자사 ‘현미빵’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HACCP(해썹)’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인증받은 현미빵은 밀가루, 버터, 설탕 등 다이어트에 불리한 성분을 다 빼고 100% 현미로 만든 특허 등록 제품이다.

푸드밸런스가 획득한 ‘HACCP’은 식품 위생 상태를 전반적으로 검증하는 세계적인 식품 안전 인증제도다. 이는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 보존, 조리까지의 모든 제조 과정에서 제품의 안정성을 입증한다.

푸드밸런스에 따르면 자사 모든 식품은 화학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다이어트 중에도 하루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자체 연구·개발해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또 위생 교육을 통한 조리 환경 등의 청결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조현호 푸드밸런스 차장은 “이번 위생 상태 HACCP 검증은 건강식품 제조를 목표로 한 우리에게 의미 있고 보람된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한 식품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어트 기업 쥬 비스의 자회사인 ‘푸드밸런스’는 다이어트 기간에도 섭취 가능한 현미로 된 ‘면’ 요리를 자체 개발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