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북경에서 진행된 보령제약 중국법인 설립을 위한 사무소 개소식을 마치고 (앞줄 왼쪽부터) 보령제약 김은선 회장, 보령제약그룹 김승호회장,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 (뒷줄 왼쪽부터) 보령제약 북경사무소장 김정환 이사, 보령제약 글로벌사업본부 최성원 상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보령제약)

[천지일보=고하늘 기자] 보령제약이 지난 20일 중국 북경에서 보령제약 중국법인 설립을 위한 사무소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보령제약그룹 김승호 회장, 보령제약 김은선 회장,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를 비롯해 한중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무소 개소는 2009년 북경연락사무소를 설립한 이후 중국 사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준비 작업으로 보령제약은 올해 안으로 중국법인을 설립해 기존사업 확대 및 신규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보령메디앙스 천진법인에 이어 두 번째 해외 법인인 보령제약 중국법인이 설립되면 토탈헬스케어그룹으로서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령제약은 우선 향후 설립될 중국법인을 통해 중국 제산제 시장 1위 제품인 겔포스(중국 현지 제품명 포스겔)의 판매망을 중국 전역으로 확대시킬 계획이며 현재 현지 매출 약 500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겔포스의 성장세를 더욱 높여 나갈 예정이다.

또한 2014년 중국 글로리아사와 계약한 카나브의 현지 허가임상 및 등록 등을 지원하며 조속한 발매를 위해 글로리아사와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태홍 보령제약 대표는 “중국의약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1152억 달러규모를 기록하며 세계 2위 의약품시장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을 뿐 아니라 앞으로도 연평균 6~9%의 성장을 계속해 2020년에는 1500~1800억 달러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을 성장의 교두보로 삼고 투자와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만큼 보령도 이번 사무소 개소를 시작으로 법인화 작업을 신속히 진행해 중국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