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민아 기자]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오는 11일 오전 삼척장미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2016 삼척시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시민중심 행복삼척, 생애주기별 맞춤 복지’란 주제로 사회복지서비스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는 사회복지 전반에 대한 홍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또한 복지박람회 행사에 30개 기관․단체 등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어린이발레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행사에 이어 삼척시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함께하는마당 행사로 ▲후원마당(아이스버킷챌린지, 나눔장터) ▲먹거리마당 ▲도전!복지골든벨OX퀴즈 ▲배달도시락품평회 ▲체험·홍보마당 행사로 체험마당(즉석사진촬영, 쥬얼리제작, 유리공예 등) ▲홍보및상담마당▲ 스팀세차시연 ▲전시마당 행사로 복지관련 차량전시(이동목욕차량, 휠체어리프트차량 등) ▲내가 꿈꾸는 복지세상 그림그리기 입상작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복지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관․단체간 협력을 통해 지역복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