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마을교육공동체 리더과정 연수’를 하고 ‘마중물 꿈의학교’ 공모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을교육공동체 리더과정 연수’는 마을의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별로 팀을 이뤄 실천 방법, 정책 개발, 마을교육공동체 탐방, 공동체 문제해결을 위해 마련된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리더과정 연수는 지역별로 5명씩 선정해 4개월 동안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원격연수 이수자와 각종 연수(꿈지기, 정책리더, 교원심화 등)를 이수하거나 지난해 경기꿈의학교, 교육협동조합,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으면 된다.

‘마중물 꿈의학교’는 경기꿈의학교 또는 마을교육공동체와 관련해 실천할 동아리 형태의 활동으로 올해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할 ‘마중물 꿈의학교’를 공모한다.

어린이와 청소년 10명 이상을 포함한 동아리가 ‘마중물 꿈의학교’에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도교육청은 100개의 ‘마중물 꿈의학교’를 선정해 각 꿈의학교에 300만원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66개의 ‘마중물 꿈의학교’가 운영됐다.

참가 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하면 된다. 마을교육공동체 리더과정 연수는 오는 31일까지, 마중물 꿈의학교는 내달 3일까지다.

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마을교육공동체 리더 과정 연수와 마중물 꿈의학교를 통해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에 씨앗을 뿌리면서 경기꿈의학교, 교육협동조합, 교육자원봉사센터 등에서 리더를 육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