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전주 CBS 사옥 앞에서 진행된 신천지 10만인 궐기대회 참석자 5000여명이 ‘부패한 한기총 해체와 거짓보도 일삼는 CBS는 폐쇄’를 촉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전주=박승희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전주교회(신천지 전주교회) 성도 5000여명이 29일 오후 2시 전주 CBS 지사 앞에서 ‘한기총 해체, CBS 폐쇄를 위한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신천지 전주교회는 이번 궐기대회에 대해 “기성 개신교 교단과 기독교방송의 핍박과 차별을 국민들 앞에서 직접 호소하고자 열게 됐다”고 밝혔다. 궐기대회는 전주교회뿐 아니라 전국에서 10만명이 동시에 참여했다.

▲ 신천지 전주교회가 29일 전주 CBS 사옥 앞에서 ‘부패한 한기총 해체와 거짓보도 일삼는 CBS는 폐쇄’를 촉구하며 궐기대회를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또한 신천지 성도들은 궐기대회 이후 1시간여 동안 질서정연하게 가두행진을 펼쳤고 시민들을 직접 만나 한기총과 CBS의 만행을 알리고 이들이 덧씌운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편견 해소에 나섰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그간 말씀을 따라 신천지예수교회로 오는 교인들을 막기 위해 ‘신천지 아웃’ 운동 등 거짓 왜곡된 핍박이 너무나 심했다”며 “이를 통해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해 편견이 만들어지고 행정 및 사법당국에서조차 우리를 차별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했다”고 지적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러 이렇게 직접 거리로 나서 국민들에게 진실을 알리게 됐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이해를 부탁드리고, 행정 및 사법 당국 역시 법과 규정에 따른 공정한 처리를 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 29일 신천지 전주교회 성도들이 ‘부패한 한기총 해체와 거짓보도 일삼는 CBS는 폐쇄’를 촉구하며 궐기대회를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29일 전주 CBS 사옥 앞에서 진행된 신천지 10만인 궐기대회 참석자 5000여명이 ‘부패한 한기총 해체와 거짓보도 일삼는 CBS는 폐쇄’를 촉구하며 거리를 행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