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태양광 충전 풀터치폰인 삼성 ‘블루어스(Blue Earth)’가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삼성 휴대폰 최초로 정전식 터치 방식을 채택해 더욱 부드러운 터치가 가능해졌다. 사진은 블루어스(왼쪽)의 모습이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삼성전자가 국내 최초로 태양광 충전 패널을 탑재한 친환경 풀터치폰 ‘블루어스(Blue Earth)’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전 세계인의 이목을 끌었던 친환경폰 블루어스를 좀 더 보완해 한국에 출시한다.

국내 휴대폰 중 최초로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블루어스는 휴대폰 뒷면에 태양광 집열판을 탑재해 햇빛을 직접 쏘여 충전을 할 수 있다.

또 블루어스는 화창한 정오의 태양광 정도인 80만~100만 럭스(Lux)의 태양광 아래에서 1시간 정도 충전하면 약 5~10분간 통화를 할 수가 있어 배터리 방전과 같은 비상시 긴급 통화 기능으로 사용 가능하며, 10시간 정도 대기 상태를 지속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 충전기보다  에너지효율이 25% 이상 개선된 고효율 충전기를 장착했다.
 
삼성전자의 태양광 충전 휴대폰 블루어스는 우주에서 바라 본 지구의 모습처럼 청정하고 깨끗한 지구의 모습을 디자인에 담아냈다.

블루어스는 친환경 실천 의지를 담아 포장에서 부터 기능 그리고 사용자 환경까지 친환경적 요소를 적용했다. 

▲ 국내 최초 태양광 충전 풀터치폰인 삼성 ‘블루어스(Blue Earth)’가 출시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또한 휴대폰 전 부품에서 브롬계 난연제(BFRs), 폴리염화비닐(PVC), 프탈레이트(Phthalate) 등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지 않았다. 휴대폰 외관 케이스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으며 포장재도 표백제, 접착제, 코팅을 하지 않은 재생종이에 콩에서 추출한 잉크로 인쇄했다.

사용자 환경에서는 사용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자동차 운전 대비 절감한 이산화탄소로 몇 그루의 나무를 심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에코 워크’ 기능과 식목일, 환경의 날, 물의 날 등의 환경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에코 달력’, 잠금 상태에서 화면 속의 캔을 길게 누르면 재활용통에 버려지면서 잠금 상태가 해제되는 ‘에코 잠금 해제’ 등 다양한 ‘에코 UI’ 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이외에 삼성전자의 국내 풀터치폰으로는 처음으로 정전식 터치 방식을 채용해 터치 감도가 이전보다 더욱 부드러워졌을 뿐만 아니라 문자 입력을 할 때 두 손을 모두 이용할 수 있을 만큼 반응속도도 빠르다.  
 
‘블루어스’는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고, 가격은 60만 원 후반 정도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