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자승스님은 “자비나눔 확산을 위해 종단차원에서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조계종, 자비나눔 확산 위한 ‘종단모금’ 행사 봉행

조계종은 10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1층 로비에서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비롯한 포교원장 혜총스님, 중앙종무기관 교역직 스님과 종무원 등 사부대중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자비나눔 확산을 위한 종단모금행사’를 봉행했다.

이날 자승스님은 “자비나눔을 실천하고 우리사회에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오늘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어렵게 사는 저소득·소외계층을 지원하고 공익사업들에 적극적으로 후원할 수 있도록 종단 차원에서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총무원 사회부 오은영 주임은 발원문을 낭독하며 “부처님의 지혜를 받들고 자비를 본받아 가난으로 삶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이웃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이 자리에 모였다”며 “세상 모든 존재가 인연화합 속에서 서로가 서로를 살려주고 있음을 믿기에 오늘 짓게 될 보시의 공덕으로 더불어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으로 나아가기를 발원한다”고 기원했다.

▲ 중앙종무기관 교역자 스님과 종무원들이 자비나눔기금을 모금함에 넣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날 참석자들 모두가 ‘2010 자비나눔 우리 먼저 실천한다’는 구호를 외치며 각오를 다졌다. 이어 자비연꽃 배지달기, 기금모금 및 약정서 작성 등을 통해 자비나눔을 실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