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용기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가 24일 오전 10시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방명록에 “서해수호! 조국통일!”이라는 휘호로 안보태세를 다짐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정용기, 이장우, 이은권, 이영규, 이재선, 진동규, 김신호 후보 함께
출정식보다 국가안보 수호 결의 호국의지 보여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정용기(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 등 새누리당 대전지역 제20대 국회의원 출마자 7명의 후보들은 24일 후보 등록 첫날을 맞아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았다.

이들 후보 7명은 이날 아침 조국을 위해 산화한 호국 영령들을 참배하고 “안보위기 상황을 맞은 대한민국을 지키겠다”고 다짐하며 출정 신고를 했다.

▲ 새누리당 대전시당 소속 대전 대덕구 정용기, 동구 이장우, 중구 이은권, 서구갑 이영규, 서구을 이재선, 유성갑 진동규, 유성을 김신호 제20대 총선 국회의원 후보가 24일 후보 등록 첫날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묵념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후보들은 각 선거구에서 후보등록을 한 뒤 ‘제1회 서해수호의 날’을 하루 앞둔 이날 오전 10시 현충탑을 참배한 뒤 천안함 46용사 묘역과 故 한주호 준위 묘에서 서해를 비롯한 조국강토 수호 의지를 다졌다.

현충원을 찾은 정용기 후보는 방명록에 “서해수호! 조국통일!”이라는 휘호로 안보태세를 다짐했고, 이장우 후보는 “희생으로 지킨 대한민국, 부강한 나라 만들겠습니다”라며 국가발전 의지를 다졌다.

▲ 새누리당 대전시당 소속 대전 대덕구 정용기, 동구 이장우, 중구 이은권, 서구갑 이영규, 서구을 이재선, 유성갑 진동규, 유성을 김신호 제20대 총선 국회의원 후보가 24일 후보등록 첫날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또 이장우 후보는 “희생으로 지킨 대한민국 부강한 나라 만들겠습니다”, 이은권 후보는 “조국을 위하여, 나라를 위하여 산화하신 호국 영령들을 위하여 대한민국을 발전시키겠습니다”라고 기록했다.

이영규 후보는 “서해수호의 용사들,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이재선 후보는 “조국을 위해 희생 당하신 분들을 위하여 대한민국을 지키겠습니다”, 진동규 후보는 “희생으로 대한민국을 지킨 서해 수호 용사들 그대들의 혼은 영원합니다”라고 했다.

▲ 새누리당 대전시당 소속 대전 대덕구 정용기, 동구 이장우, 중구 이은권, 서구갑 이영규, 서구을 이재선, 유성갑 진동규, 유성을 김신호 제20대 총선 국회의원 후보가 24일 후보 등록 첫날 국립대전현충원에서 호국영령에 참배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김신호 후보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살신성인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라며 각각 호국영령의 뜻을 계승 발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현충원 참배는 대덕구 정용기, 동구 이장우, 중구 이은권, 서구갑 이영규, 서구을 이재선, 유성갑 진동규, 유성을 김신호 후보 등 7명의 후보 모두가 참석했고, 박성효 지역발전특별위원장, 오명자 여성위원장, 박희조 사무처장 등 후보와 당직자 30여명이 참여했다.

▲ 새누리당 대전시당 소속 대전 대덕구 정용기, 동구 이장우, 중구 이은권, 서구갑 이영규, 서구을 이재선, 유성갑 진동규, 유성을 김신호 제20대 총선 국회의원 후보가 24일 후보 등록 첫날 국립대전현충원에서 호국영령에 참배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정용기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가 24일 오전 10시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방명록에 “서해수호! 조국통일!”이라는 휘호로 안보태세를 다짐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