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인 육성 전문 교재 ‘KBS미디어 온라인 평생교육원 언론&방송사 완벽대비’ 1차 도서 시리즈 5종 (제공: KBS방송아카데미)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언론∙방송사 완벽대비’
KBS아카데미 1차 도서 시리즈… 크게 5종으로 구성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KBS아카데미가 방송사 운영 교육기관으로서는 최초로 방송인 육성 전문 교재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KBS아카데미는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언론∙방송사 완벽대비’ 1차 도서 시리즈를 출간(출판: ㈜형설이엠제이)했다.

이번에 출간된 1차 시리즈는 엄선된 전·현직 KBS 중심의 방송분야별 전문가가 집필에 참여했으며 방송 현장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기본 개론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차 시리즈는 ▲구성작가 드라마작가 ▲성우론 영상제작(촬영) 논술&작문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방송∙언론사 입사를 준비하는 수험생 및 방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입문자들에게 각 분야의 특성과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 현재 방송연출 등 추가과정 집필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오는 5월경 출간될 예정이다.

1차 시리즈 중 영상제작(촬영), 논술&작문 교재는 KBS방송아카데미의 영상제작, 논술·작문 강의에 기본서로 채택됐으며, 나머지 과정에도 기본 강의교재로 쓰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은 KBS아카데미 강의 전반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이러닝시스템(원격강의)를 준비 중이며 올해 중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중국, 베트남, 몽골, 동남아시아 등 한국 방송콘텐츠 및 제작환경에 큰 관심을 보이는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형 방송인 육성 교육 콘텐츠 및 시스템을 해외로 진출할 계획이다.

KBS방송아카데미 관계자는 “급변하는 미디어 방송 시장 및 환경에 대응능력을 갖춘 준비된 전문 방송인을 육성하기 위해 25년간의 운영경험과 노하우, 커리큘럼 등을 집약해 전문 교재를 출간하게 됐다”며 “수강생들의 교육 성취도와 만족도 및 방송환경 등을 분석해 기본 개론서 외 세부 전문성을 강화시키는 파생 도서들의 출간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KBS방송아카데미는 1992년 1기로 시작해 2016년 현재 94기에 이르기까지 약 1만 6750여명(누적수료인원)의 수료생과 방송인을 대량 육성, 배출시킨 방송전문 교육기관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