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현대HCN의 무료 N스크린 TV 서비스인 ‘에브리온TV’가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MCN 신규 채널’을 비롯한 ‘MCN 전용 카테고리 서비스’를 29일 런칭한다고 밝혔다.

MCN 카테고리 서비스는 스포츠, 뷰티, 음악 등 다양한 테마의 MCN 콘텐츠를 카테고리 형식으로 묶음 편성해 이용자들이 손쉽게 MCN 채널을 시청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MCN 카테고리에 먼저 런칭되는 채널은 ‘‘FantherTV(스포츠)’, ‘우먼스톡(뷰티)’, ‘M Ground(음악)’, ‘팝콘TV(개인방송)’ 4개 채널이다.

FantherTV는 스포츠에 특화된 MCN 채널로써 일반인들이 직접 찍은 독특한 프리킥 영상과 아마추어 프리킥 대회인 ‘Shooting like me’ 대회 영상 등 스포츠 관련 MCN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채널이다.

여성 뷰티에 특화된 채널인 우먼스톡은 배우, 리포터, 쇼 호스트, 개그우먼 등 방송인들이 직접 영상에 출현해 뷰티 제품 리뷰 및 사용법, 연예인 따라잡기 메이크업 팁 등을 소개하는 채널이다.

또한 M Ground 채널은 뮤지션들의 공연과 음악 강좌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음악 전문 채널로써, 프로 뮤지션들의 연주 실황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작곡 강좌 영상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 개인방송 사업자인 팝콘TV와의 제휴를 통해 실제 팝콘TV에서 방송 중인 인기 BJ들의 하이라이트 영상들도 에브리온TV의 MCN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기정 에브리온TV 대표는 “이번 MCN 채널 및 카테고리 서비스 런칭을 시작으로 양질의 MCN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할 뿐만 아니라 MCN 관련 사업자 또는 개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MCN 콘텐츠에 온라인 커머스 기능을 접목하여 에브리온TV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MCN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