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챌린지 NEW 2단계·NEW 5단계 각각 출시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에듀챌린지(대표 김우정)는 2016년 아이챌린지 NEW 2단계와 NEW 5단계를 지난 16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챌린지 NEW 2단계

만 2~3세 아이를 위한 NEW 2단계 프로그램은 사회성 발달, 생활 습관 심화, 언어 유창성 발달, 창의력∙표현력, 수 인지 등의 통합 발달을 돕는 것이 포인트다. 특히 가족, 친척, 친구 등 다른 사람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자신감을 키워 주는 놀이 체험이 가득하다.

▲ 아이챌린지 NEW 2단계 (사진제공: 에듀챌린지)

또 이 닦기, 손 씻기, 골고루 먹기, 화장실 가기 등의 생활 습관도 그냥 ‘해야 한다’가 아니라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유와 방법을 알려주어 아이 스스로 하는 습관을 키워줄 수 있도록 심화됐고, 집 안에서뿐만 아니라 집 밖에서도 안전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 말의 재미를 느끼고, 상황에 따라 자신감을 가지고 말할 수 있도록 언어 유창성 발달을 돕는 놀이 체험이 강화된 것과 창의력, 표현력, 수, 인지 등 다양한 영역이 골고루 발달할 수 있게 도와준다.

NEW 2단계는 매달 본책 ‘호비랑 나랑’과 교구 ‘마이토이’, DVD 영상교재 ‘놀이극장’, 별책, 부모가이드로 구성돼 있다.

유치원 상급반이 된 만 5~6세 아이를 위한 NEW 5단계는 1~2년 후 아이가 자신 있게 초등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초등 준비 프로그램으로, 만 5세 누리과정 및 초등 교과와 연계한 학습 주제를 선정해 제작했다.

◆아이챌린지 NEW 5단계

국어 영역은 맞춤법과 띄어쓰기, 문장 부호 등을 익힐 수 있고, 다양한 형태의 문장을 경험하며 문장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다문화, 에너지 절약, 생명 존중 등 다양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깊이 있는 주제가 제공되는 사회와 이야기 영역은 교육부 지정 8대 인성 덕목과 연계돼 있다.

▲ 아이챌린지 NEW 5단계 (사진제공: 에듀챌린지)

수학 영역은 시계, 달력 보기, 화폐 등 실생활에 필요한 수학적 개념뿐만 아니라 덧셈, 뺄셈, 입체 도형, 그림그래프 등의 수 학습도 제공된다. 과학 영역은 교재 내용과 연동된 과학 교구가 제공돼 미모사 키우기, 뼈 퍼즐, 현미경, 만화경 등으로 아이가 실제로 직접 보고 실험해 보면서, 과학의 흥미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에 맞춘 단체 생활에서의 친구 관계 및 원활한 소통 방법을 알려 주고, 초등학교 탐방, 등굣길의 안전 규칙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한자 영역은 한자능력검정시험 7, 8급의 한자를 포함해 어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 영상과 연동하여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어 영역 또한 실생활에서 쓰는 생활 영어 표현 중심으로, 영상에서 이야기와 노래를 통해 영어를 즐겁게 익힐 수 있다. 특히 5단계 회원은 전용 온라인 키즈웹에서 게임 및 추가 학습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NEW 5단계는 본책 ‘호비랑 나랑’, 영상교재 ‘키즈채널’, 국어, 수학 워크북이 매월 제공되고, 학습 교구 ‘에듀토이’가 연 6회, 영어 워크북과 한자 워크북이 격월로 제공된다. 온라인 학습 ‘키즈웹’은 연간 제공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