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공무원들이 모금한 평화의 소녀상 건립기금을 평화의 소녀상 아산건립추진위원회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양태진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복기왕 아산시장, 홍승욱 평화의 소녀상 아산건립추진위원회 상임대표) (사진제공: 아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18일 공무원들이 모금한 평화의 소녀상 건립기금 1081만원을 평화의 소녀상 아산건립추진위원회(상임대표 홍승욱)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복기왕 아산시장을 비롯해 양태진 아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박진용 평화의 소녀상 아산건립추진위원회 집행위원장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전달된 모금액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을 회복하고, 미래세대의 올바른 역사의식 정립을 위한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는데 사용된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평화의 소녀상 아산건립추진위원회가 소녀상 건립을 계기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실상고발과 명예회복을 위한 교육·홍보활동 등이 꾸준히 전개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문제해결에 뜻을 같이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평화의 소녀상 아산건립추진위원회는 다음 달 8일 오후 2시에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제막식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