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상담중인 대학생(대치2동 주민센터). (사진제공: 강남구)

[천지일보=김선희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청담평생학습관에서 겨울 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자를 대상으로 공무원 취업과 나라사랑 안보특강을 준비한다.

이번 특강은 ‘공무원 알아보기’와 ‘나라사랑정신 안보강의’를 주제로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된다.

강남구는 해마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경험과 경제적 도움을 주는 행정체험 연수를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74명의 대학생과 함께한다.

올해 시행되는 9급 공무원 시험에는 4120명 선발에 22만 2650명이 몰려 공무원이 구직자에게 인기 있는 직업으로 부각됐다며, 행정체험 연수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험정보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무원 취업강의는 MBC 무한도전 한국사 강사 3인이 뽑은 한국어 강사로 유명한 KG 패스원의 인기 강사 ‘라영환’ 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아야 할 최신 필수 정보, 공무원에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 커리큘럼, 스케줄 관리법, 효율적 학습방법 등을 강의해 공무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나랑 사랑 안보강의에는 웃음치료 연구소 소장인 ‘노용균’ 강사가 맡아 대학생들과 나라사랑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자들은 구청 내 부서, 동 주민센터, 문화센터, 복지시설 등에 나가 구정 전반에 대한 업무와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직접 체험한다.

옥종식 자치행정과 과장은 “연수대학생들이 이번 특강과 행정체험으로 소중한 경험과 꿈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는 청년 구직자들의 꿈을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동반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