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미래문화사)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미래문화사(대표 김순일)가 거절을 일상으로 접하는 세일즈맨을 위한 <거절을 이겨내는 절대 실행의 7법칙>을 출간했다.

세일즈 세계에 야심차게 발을 들인 사람도 거절을 이겨내지 못해 사표를 던지는 일은 흔한 일이다. 저자 또한 세일즈 초년병 시절, 고객으로부터 거절을 받을 때마다, 용기를 내 찾아간 곳에서 잡상인 취급을 당하며 내쫓길 때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사표를 낼 생각을 하며 좌절에 빠지기도 했다고 토로한다.

그러던 중 세일즈 분야의 선배로부터 조언과 그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그의 고민에 해답을 던져주는 책들을 읽으며 버텨왔고, 그렇게 하루하루 달리다 보니 오늘에 이르렀다고 고백한다.

책의 서두에 저자는 ‘세일즈는 거절을 먹고 성장하는 직업’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고객의 거절은 이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한 담금질이나 수련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힌다.

또한 저자는 무엇이든 실행하지 않으면 성공도 실패도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저자가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맨손으로 시작해 성공을 일구어낸 많은 CEO의 사례들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계획한 것을 실행으로 옮겼다’고 전한다.

무엇보다 세일즈 분야 종사자는 이 책을 여러 번 읽고 삶에 적용하면 거절에 상처받지 않고 용기를 갖고 다시 일어서게 하는 마음을 갖게 한다.

한재명 저자 / 미래문화사 펴냄 / 1만 3500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