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대희 전 대법관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4.13총선 서울 마포갑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더민주 노웅래 의원과 맞대결할 듯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으로부터 4.13 총선에서 야권 강세 지역인 ‘험지’ 출마를 요구받아 온 안대희 전 대법관이 17일 서울 마포갑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안 전 대법관은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을 기회의 나라로 만들기 위해 정치를 선택했다”며 이같이 총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그는 ‘국민 신뢰 없이는 나라가 바로 설 수 없다’는 뜻의 민무신불립(民無信不立)을 강조하고 “신뢰를 철칙으로 삼아 국가와 국민을 위한 ‘진짜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안 전 대법관은 “지난 32년간 사회적 권력의 남용을 바로잡기 위해서 균형 잡힌 중재자의 역할을 해왔다”면서 “누구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법과 제도가 공정하게 적용되는 균형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부산에서 마포 숭문중학교로 전학 왔을 때를 회고하면서 “부산 중학생 안대희에게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준 마포에서 정치를 시작하게 됐다”며 마포와의 인연을 강조하기도 했다.

안 전 대법관의 마포갑 공천이 확정될 경우 그는 마포갑 현역의원인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과 맞대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