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최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식품 소비 형태 통계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배달음식 1위가 치킨(42.4%), 2위가 중화요리(21.5%)다.

국민 간식, 야식으로 통하는 치킨은 소금, 설탕 등 밑간을 한 생닭을 180도의 기름에 15분 정도 튀겨놓은 후 주문 전화가 들어오면 기름에 다시 튀겨지게 된다.

늘 기름기가 가득해 고지방과 콜레스테롤, 칼로리를 걱정하면서도 맛있게 먹는 음식이 치킨이다.

그러나 최근에 이러한 걱정을 떨쳐낼 수 있는 마법 같은 아이디어 상품이 단연 눈길을 끈다.

기름에 튀기지 않는 마법의 웰빙 치킨 가루(마법의 치킨가루)가 개발돼 치킨매니아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일본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조방법으로 꾸준히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를 통해 판매되고 있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법의 치킨가루’는 순한 맛과 매콤한 맛,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간단한 요리법으로 인기가 아주 높다. 생닭 조각을 깨끗이 씻어 키친 타올로 물기를 없앤 후 치킨가루를 골고루 묻혀 전자렌지에 약 3~5분 전후로 조리하면 바로 후라이드 치킨이 완성된다.

㈜하이몰(대표 김진하 )의 하이푸드몰 및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마법의 치킨가루’는 첫째, 기름에 튀기지 않은 치킨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둘째, 배달치킨의 위생 상태에 대한 불안감 없이 가정에서 짧은 시간 안에 바로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 직접 신선한 닭을 선택할 수 있고 선호 부위와 원하는 양만큼 구입해 요리할 수 있다.

넷째,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기름이 빠진 담백한 후라이드 치킨 맛을 느낄 수 있다.

김진하 대표는 “‘마법의 치킨가루’의 키워드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의 홈메이드 푸드로 ‘웰빙 치킨가루’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늘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면서 요리하는 주부들과 학업과 취업 때문에 혼자 떨어져 사는 자취생,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 등 모든 사람들의 음식 걱정을 덜어주고자 한다. 또한, 점차적으로 치킨가게에서도 기름에 튀긴 치킨과 기름에 튀기지 않은 치킨으로 메뉴를 구분하여 판매하는 웰빙 치킨 시대, 건강한 치킨이 곧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